강남구 개포동에 설계했던 도시형생활주택 에 대한 소개 입니다. 다세대주택 전문 건축설계사 가 디자인한 도시형생활주택 입니다. 가장 인기있는 투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세대수는 15세대이며 규모는 지상6층이고 2면이 도로에 면해 있어서 개방감이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.
다세대주택 을 설계할 때는 입주자의 보안 및 프라이버시 확보 그리고 안전사고에 대한 고려가 중요합니다. 따라서 공용공간의 개방감도 중요하고 옥상공간의 경우 프라이버시를 위해 여러개의 단위공간으로 구분 배치하여 서로 독립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.
최상층 세대의 경우는 복층형으로 계획하여 세대구성의 다양성을 확보하였습니다.
혼자사는 1인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,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미래 세대의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고급화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원룸 보다는 2룸 규모의 주택이 장기적으로 적절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.
적절한 규모의 공간을 확보하고 수납공간을 해결 하면서 공간의 가변성을 가질 수 있는 알맞은 선택이 될것입니다.
거기에 다양한 용도의 공용공간 까지 배치한다면 더없이 좋은 주거환경이 될것입니다.
수익성과 임대 효율성을 모두 고려하여 임대인과 임차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.
도시형생활주택 다세대주택 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고민하시는 임대효율성과 비용 경제성을 고려하여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건축설계 단계에서 부터 건축설계사 와 긴밀하게 협의해서 진행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.
핑백: 다가구주택 상가주택 전문건축사 설계사